• 최종편집 2024-03-29(금)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학과시험 접수 및 시험 결과까지 서비스

 

면허.jpg

▲ 비전빌딩 7층에 위치한 평택운전면허센터 교육장

 

평택시는 도로교통공단과 15일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최준구 시의원,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면허본부장, 노명진 용인운전면허시험단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평택운전면허센터는 평택1로 48(비전빌딩 7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과시험장 및 교통안전교육장 등 254㎡ 규모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면서 학과시험 접수부터 시험 결과 확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평택시는 연간 1만8천여 명의 시민이 운전면허를 신규로 취득하고 있지만 면허시험장의 부재로 학과시험을 보기 위해 용인이나 예산 면허시험장 등 원거리까지 이동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면허2.jpg

▲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기념사진

 

이를 해소하기 위해 평택시는 지난 3월 도로교통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경기도 최초 도시형 시험장인 평택운전면허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은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를 통하여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운전면허센터는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으며, 방문 시 주차장은 인근 비전, 통복, 자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단 학과시험 및 연습면허 발급은 가능하지만, 적성검사 및 운전면허증 갱신 업무는 불가하다.


운전면허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운전면허센터(☎ 031-656-277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3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운전면허센터 개소, “장거리 이동 불편 해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