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평택이 갖는 지정학적 중요성 및 평택의 비전과 미션 설명 

 

우탑 국힘시의원 송명호.jpeg

 

지난 18일(금) 오후 국민의힘 소속 평택시의원들이 송명호 전 평택시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평택시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간담회를 준비한 최준구 평택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를 앞두고 평택시 발전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 평가되는 송 전 시장의 구상을 듣고 참고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최준구 의원은 “여러 선배의원들과 공직자들이 지금 우리가 향유하고 있는 평택 발전의 많은 부분이 송명호 전 시장님 재임시절 구상된 것이라는 말씀들을 하신다”며 “도시 디자이너 또는 CEO형 시장으로 평가되는 송 전 시장님께서 생각하셨던 평택의 미래를 듣고 계승할 부분을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송 전 시장은 평택이 갖는 지정학적 중요성과 세계질서의 변화에 따른 평택의 비전과 미션에 대해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정일구 의원은 “송 전 시장께서 주한미군기지 이전 결정 시기 혼란했던 평택의 당시 상황과 함께 고덕 삼성전자 캠퍼스와 브레인시티 추진을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해주셨다”면서 “이제 평택이 문화적 역량이 충분한 도시로 발전하고 더 나아가 정신문화가 꽃피는 도시를 지향해야 한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시점에 매우 의미 있는 간담회가 개최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56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평택시의원들, 송명호 전 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