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코로나19 감염 방어 능력 ‘델타주 27배, 오미크론 주 10배 이상’ 확인

 

스카이코비원 예약.jpeg

▲ 평택시청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SK바이오사이언스사에서 처음 국내 생산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스카이코비원) 접종을 오는 9월 13일부터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다양한 백신(B형간염, HPV 등) 제조에 활용되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유전자재조합 방식에 의해 생산된 백신이다. 


특히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시험 결과, 아스트라제네카와 비교할 때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방어 능력이 델타주 27배, 오미크론 주 10배 이상으로 확인되어 식약처로부터 지난 8월 26일 출하 승인을 받은 첫 국내 생산 백신이다.


접종 대상은 식약처 허가사항에 따라 18세 이상 성인 중 코로나19 백신 미 접종자에게 1, 2차 기초접종만 4주 간격으로 접종이 가능하며, 교차접종은 현재까지 불가능한 상태이다.


사전예약은 9월 1일 0시부터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ncvr.kdca.go.kr)에서 시작했으며, 9월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이 가능하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기존 백신에 대한 안정성 및 부작용에 대한 걱정으로 기초접종을 하지 못했던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71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국내 첫 생산 ‘스카이코비원’ 접종 사전예약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