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평택지제역 → 소사벌지구 → 안성IC → 성남 판교역 → 야탑역 운행

 

6801번 버스.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판교(평택지제역~야탑역)를 운행하는 광역버스(노선번호 6801번)가 오는 9월 1일부터 신설 운행한다고 밝혔다.


6801번 버스는 평택지제역에서 출발, 소사벌지구 등을 경유하여 안성IC → 경부고속도로 → 성남 판교역 → 야탑역을 운행하는 노선이다.


시는 평택~판교·야탑역 간 신규 광역버스가 운행되면 출·퇴근시간대 시민들이 평균 1시간~1시간 20분이면 판교 및 야탑역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운행대수는 차량 5대, 배차간격은 약 40분으로 1일 20회 운행하게 되며, 이용요금은 직행좌석형 버스요금인 2,800원(기본요금, 카드기준)이 적용되고, 평택시 버스는 물론 성남시 버스, 수도권 지하철 등과도 환승이 적용된다.

 

6801번 버스2.jpg

 

그동안 평택에서 판교를 이동할 수 있는 이동수단인 시내버스가 확보되어 있지 않아 요금이 상대적으로 비싼 시외버스를 이용해 수도권 등으로 불편하게 이동해야 했지만, 이번 개통으로 시외버스 요금 4,900원(평택터미널~성남터미널 기준)보다 약 2,100원을 절약할 수 있어 시민 요금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 개통으로 산업·업무시설과 판교테크노밸리 등 IT기업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이 확충되어 시민들의 출·퇴근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그동안 평택에서 경기남부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 시 이동 시간이 오래 걸려 불편을 겪어 왔는데, 이번 광역버스 신설로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기대된다”며 “향후 이용객 수요를 검토하여 단계적으로 광역버스를 확충해 나가는 등 시민들에게 더 나은 대중교통 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83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월 1일부터 ‘평택~판교’ 광역버스 6801번 운행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