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시설 운영, 동아리 운영 및 활동 활성화, 홍보 등 제안·건의

 

원평청소년 간담회.jpg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위청위’는 지난 7월 2일 ‘2022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와 청소년시설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이다. 


이번 간담회는 ‘청위청위’ 위원들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개진하여 더 나은 수련시설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원평청소년 간담회2.jpg

 

간담회에서는 올해 상반기 동안 실시한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의 시설 운영, 동아리 운영 및 활동 활성화, 홍보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건의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서모(청담고3) 청소년은 “주체적으로 수련시설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시간을 통해 뿌듯함을 느꼈고, 이번 간담회에 제안한 사항들이 반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운영위원회와 청소년에 대해서 더 많이 이해하고 공감하게 됐다”며 “간담회를 통해 제안·건의된 부분은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운영에 최대한 수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1

  • 03847
멋져요

정말 멋져요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평청소년문화의집, 2022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