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외식업 및 개인서비스 업종 대상... 선정 시 다양한 인센티브 

 

착한가격업소.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24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은 원자재 가격,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선정하는 사업이며, 현재 관내에는 12개소가 지정돼있다.


모집 대상은 외식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하며, 영업자가 직접 신청하거나 읍·면·동장, 소비자단체 등이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업소를 평택시에 추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타 업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야 하고,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체납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는 신청자격에서 제외되며, 모범음식점(위생모범업소)은 가점이 부여된다.


2022년 평택시 착한가격업소는 최대 8개소를 신규 모집하며, 민·관 합동 조사단이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공공성 등 현지 실사 및 평가를 거쳐, 7월 11일 최종 선정업소를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지정과 함께 제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기존 지정업소(12곳)도 일제 정비를 실시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인증표찰이 교부되면서 쓰레기봉투 등 다양한 인센티브(업소당 연 50만 원 상당)가 지원되며, 평택시 누리집 및 착한가격업소 누리집(www.goodprice.go.kr)에 사진과 함께 게시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과 지속적인 물가상승 요인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누리집 및 평택시청 일자리창출과(☎ 031-8024-351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95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2022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