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필사 인문학 통해 완독의 성취감... 6월 8일~10월 8일까지 총 13회

 

지산초록 인문학.JPG

 

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은 ‘필사(筆寫) : 오롯이, 나와 문장의 시간’을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산초록도서관은 올해로 6년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강연·토론·실천·탐방(체험)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올해의 책과 함께하는 느리고 깊게 읽는 책 읽기, 필사(筆寫)는 오는 6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13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조경국(소소책방 대표) ▶김시현(사고혁신연구소 소장) ▶김민영(숭례문학당 이사) 등이 현장에서 필사를 하고, 모임을 이끄는 글쓰기 전문가의 강연으로 필사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의 시간, 필사 챌린지를 통한 실천의 시간, 손글씨 작품 만들기를 통한 체험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책 읽기 및 필사를 지속하는 꾸준함이 부족하거나, 독서 모임 및 토론에 두려움이 있었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면서 “지산초록도서관의 필사 인문학을 통해 완독의 성취감, 필사를 통한 생각의 구체화, 다른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방법을 알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1-8024-745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39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산초록도서관, 필사(筆寫)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