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소화기 1대, 화재 초기 소방차 1대와 동일한 효과로 신속 진화 가능

 

송탄소방 소방시설.png

 

평택시 송탄소방서(서장 황은식)에서는 이번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을 통하여 자발적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가정에서 화재 발생 시 반드시 필요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로, 소화기 1대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와 동일한 효과로 신속 진화가 가능하다.


또한 화재경보기의 경우 화재 시 발생하는 열·연기를 감지하여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대피를 하게 도와주는 필수적인 시설이다. 


송탄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둔 시민들에게 화재 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널리 알리기 위해 송탄 관내 버스정보시스템(BIS)과 청사 앞 문자 전광판 등을 통해 홍보 문구를 송출하고 있으며, 오는 26일 오후 2시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소방차 퍼레이드 ▶시장 내 방송시설 활용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방송 ▶겨울철 3대 용품 안전 사용 안내 등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황은식 송탄소방서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많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마음만은 함께하는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과 함께 화재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31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소방서, “안전한 설,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