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교원들의 심리적 치유 위해 

 

교육청 연수.JPG

▲ 2022 교원 힐링 연수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19일과 20일 양일간 화성시 소재 호텔 푸르미르에서 ‘2022 행복한 학교 문화 스·토·리(理)(스스로 토닥이며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를 주제로 교원 힐링 연수를 개최했다. 


19일 중등 및 특수학교 교감, 20일 초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으며, 장기화된 감염병으로 인해 지쳐있는 교원들에게 심리적 치유 및 에너지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 ‘상처받지 않는 자아 만들기’ ▶한성열 교수(고려대 심리학과) ‘한국문화와 자살 예방’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주보현·유혜영 경위 ‘사이버 범죄 교직 스트레스 해소’ 등 자기관리 및 학생지도 역량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시만(비전중) 교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상처받은 마음의 치유와 함께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 학교 안의 위기 상황에 대한 관리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스스로 마음을 토닥이면서 마음을 다스려 모두 행복한 학교 문화를 선도하는 리더가 되어 달라”면서 “앞으로도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모두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08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힐링 연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