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시코너 공간 개선과 안내 패널 및 별도의 전시서가 설치

 

지산초록 코너.jpg

 

평택시립 지산초록도서관에서는 2008년부터 운영했던 박석수(1946~1996) 작가 전시코너의 공간 개선과 코너 활성화를 위해 안내 패널 및 별도의 전시서가를 설치하고 관련 자료를 수집해 ‘평택의 문인 특화코너’를 새롭게 단장했다.


현재 일반자료실에서 상시 운영 중인 특화코너에는 현대문학사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평택을 대표하는 시인이자 소설가 박석수 작가의 삶과 문학을 비롯해 유정이, 우대식, 김미영 등 현재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평택 문인들의 자료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특화코너는 전문성 확보를 위해 박석수 문학을 재조명하고 인물선양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박석수기념사업단(회장 우대식)과 협력해 진행했으며, 사업단에서 박석수 작가의 시화액자와 평택문인자료를 기증하여 특화코너 공간에 의미를 더했다. 

 

지산초록 코너2.jpg

 

또한 지역문인의 작품을 써내려가며 마음에 새기는 필사를 통해 느림의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지산초록도서관 관계자는 “지역문인 발굴과 자료 수집을 지속하고, 작가별 컬렉션 제공 및 지역문인과 시민이 소통하며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지역 인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 기증 및 특화코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산초록도서관(☎ 031-8024-7451~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56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산초록도서관, ‘평택의 문인 특화코너’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