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일진 관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추진하겠다” 

 

팽성청소년 최우수등급.jpg
▲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외경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일진)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21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을 근거해 2년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평가로, 전국 488개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종합평가에서는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참여율,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전반 사항을 평가했으며, 2020년 청소년시설 휴카페와 시설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는 등 청소년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정기형문화교육프로그램,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청소년문화체험행사, 자원봉사, 찾아가는 청소년 인성·진로 등 수련 활동, 문화 활동, 교류 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최우수등급 선정에 따라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간 ‘최우수 시설’ 인증 현판을 게시한다. 


그동안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소규모 시설 공간이 갖는 특성으로 이용자 중심의 친근성과 서비스 영역 및 콘텐츠의 측면에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학원 같은 교육 강좌가 우선이 아닌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면서 친구와 함께 놀이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발레, 요가, 댄스, 미술, 공예, 실험과학, 요리 등 예체능 계열의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청소년의 교육에 앞서 몸으로 먼저 체험하는 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문화의집은 교육지원청·관내 학교·지역사회와 연계사업을 추진하며 학교 기관과 연계 활동으로 전문직업인 체험 및 강의 활동, 패션디자인 등 지역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정일진 관장은 “청소년활동 평가에서 받은 격려와 피드백을 반영해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며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진로 탐색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전화(☎ 031-657-110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988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등급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