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자원봉사센터, 착한실천 아파트봉사단 1호 발대식 가져
작성일 : 21-03-24 13:11    

방미옥 센터장 “앞으로 많은 착한실천 봉사단 발굴하겠다”


자원봉사센터.jpg

 평택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23일 고덕파라곤아파트에서 차선영 아파트봉사단장과 이영숙 입주자대표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실천 아파트봉사단 1호’ 발대식을 가졌다.

 ‘착한실천 아파트봉사단’은 아파트 단지 내외에서 일상의 작은 실천을 통해 대대손손 살기 좋은 아파트를, 더 나아가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자는 취지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특히 고덕파라곤아파트는 평택시 착한실천 아파트 1호로, 최근 심각한 환경오염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이스팩을 수거해 세척과 소독과정을 거쳐 재래시장과 소상공인 등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 재배포하는 자원선순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평택시 자원순환과에서는 분리수거함을 제공해 아이스팩 수거의 편리성을 높였다.

자원봉사센터2.jpg

 차선영 단장은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모인 봉사단”이라며 “지금은 아이스팩 재활용 활동에 불과하지만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금보다 더 나은 평택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미옥 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아파트 공동체가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착한실천 아파트봉사단들을 발굴해 주민이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자원봉사 지원시스템 운영 ▶자원봉사자, 단체, 수요처 등록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보급 ▶자원봉사 교육, 인센티브 사업 ▶자원봉사자, 단체 네트워크 사업 ▶자원봉사자 발굴 및 활동지원 등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