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혼밥요리교실 참여자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들어
 
 
원평동 요리대회.jpg
 
 평택시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변상용, 민간위원장 국춘근)는 지난 16일 원평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아동·청소년 35명과 혼밥 요리교실 참여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요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대회는 2019년 삼성나눔워킹 복지기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꿈꾸는 다·樂·방(다함께 즐거운 놀이방)’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및 나홀로 중·장년층 지원사업인 ‘혼밥요리교실’ 참여자가 참여해 함께 음식을 만들며 세대 간 소통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다양한 음식 재료를 준비하여 참여자들의 활동을 보조했으며, 음식을 만든 후 협의체 위원들의 투표로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1일 셰프로 참여했던 ‘혼밥요리교실’ 프로그램 참여자인 A씨는 “매달 요리교실 프로그램에서 배웠던 요리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뿌듯했고,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국춘근 위원장은 “관내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여 요리대회를 통해 서로를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었다”며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이웃 간 협력하며 사는 마을복지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75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원평동, ‘다함께 즐거운 요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