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서정동, ‘가스119’ 타이머콕 설치사업 실시
작성일 : 20-11-17 11:46    
65세 이상 노령인구 12.9%... 치매어르신 20가구 대상
 
 
서정동 타이머콕.jpg
 
 평택시 서정동(동장 이종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숙)는 지난 16일 서정동 관내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스119’ 타이머콕 설치사업을 실시했다.
 
 최근 서정동 관내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12.9%로 나타나고 있으며, 치매 어르신은 총 304명이다.
 
 치매어르신의 경우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해 가스레인지 과열 화재 등 가스시설에 따른 안전사고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관내 치매 어르신 중 20가구를 대상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자원을 마련했으며,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코리아에코텍 설치업체와 함께 방문해 타이머콕을 설치했다.
 
 또한 동절기 치매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용방법 안내 및 치매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이명숙 위원장은 “서정동에 노인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치매어르신들의 가스 사고율이 높은 만큼 타이머콕 설치를 통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기쁘다”며 “버튼식보다 돌리는 식으로 보급해 어르신들이 사용하시기에 쉬워 사용도가 훨씬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종성 서정동장은 “동절기 화재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치매어르신 가정에 안전장치 타이머콕 지원을 통해 화재예방과 심리적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치매어르신을 위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방현석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