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사회적기업 ㈜화담, 저소득 어르신 위한 수제차 후원
작성일 : 20-10-13 12:24    
송순희 대표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화담 후원.jpg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평택시 사회적기업 ㈜화담(대표 송순희)에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수제차(비트차, 청귤청)와 열무김치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화담은 지난 9월 29일 추석을 앞두고 경기 꿈의학교 비전크리에이터 학생들과 함께 만든 비트차 50병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10월 6일에도 ‘花(화) 자원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청귤청, 열무김치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경기 꿈의학교 비전크리에이터 학생들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1인 가구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손 편지를 작성해 수제차와 함께 전달했다.
 
 ㈜화담 송순희 대표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봉사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요즘 코로나19로 전국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북부노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가정 곳곳에 꿈의학교 아이들과 ‘花(화) 자원봉사단’회원들의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담은 화상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장애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화상경험자 인식개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