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팽성읍, 독거어르신 위한 영양꾸러미 전달
작성일 : 20-06-17 17:05    
36세대에 영양삼계탕·제철과일 및 덴탈 마스크 전달
 
 
팽성읍 영양꾸러미.jpg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해진·정영택)는 지난 16일 독거노인, 중장년 독거가구 등 36세대에 영양꾸러미(영양삼계탕, 제철과일)와 코로나19 예방 덴탈 마스크를 전달했다.
 
 그동안 팽성읍에서는 삼성나눔워킹 복지기금을 지원받아 관내에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부식 마련이 힘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영양식, 제철과일, 부식 상자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6월에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는 올 여름을 잘 견뎌낼 수 있도록 영양삼계탕, 애플수박, 방울토마토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또한 주춤하던 코로나19의 지역감염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어르신들께 감염병 예방 덴탈 마스크를 전달했다.
 
 정영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마을회관 등도 문이 잠겨 더 외로워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하면서 정성스럽게 만든 영양삼계탕과 제철과일을 드시고 다가오는 무더위를 잘 견디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행복나눔 영양꾸러미 지원 및 코로나19 예방 등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여름철 특화사업도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협의체 회의를 통해 냉방용품지원 등 소외된 이웃 살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