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지역자활센터, 수제어묵카페 ‘모이라이’ 개소식 가져
작성일 : 19-09-06 18:10    
사회배려계층 자활근로자 일자리 창출 위해
 
 
수제어묵카페.jpg
 
 평택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양수)는 6일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장, 이해금·곽미연 시의원, 오명근·김재균·김영해 도의원, 임승근 민주당 평택갑지역위원장, 최용범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계층으로 구성된 수제어묵카페 ‘모이라이’ 자활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의 후원과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등 지역 복지유관기관과의 협력 속에 평택 북부지역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사회배려계층인 자활근로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됐으며, 지산로 141번지에 위치해 있다.
 
 특히 서부발전은 지역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자활근로자 8명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시설장비 구입비를 후원했으며, 경영자문과 판로개척에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개업식에서 김양수 센터장은 “바쁘신 일정 가운데 사회적배려계층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개업한 수제어묵카페를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평택시 취약계층 자활·자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용범 본부장은 “지역 어려운 분들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많은 분들이 애쓰시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서부발전이 더욱 열심히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일자리창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민·관·공기업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저소득층들의 일자리창출에 평택시가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이러한 사례들이 계속 발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