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비전1동, 어려운 이웃 위한 복지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작성일 : 19-02-04 12:33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서비스 추진 방향’ 주제로 강의
 
 
비전1동 교육.jpg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3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 유관단체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향한 복지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비전1동 맞춤형복지팀은 저출산, 고령화, 나홀로가구 급증, 어려운 경기 등으로 위기가구가 날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향한 관심을 높이고, 뜻과 힘을 합해 나눔 활동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복지마인드 향상 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에서는 비전1동 찾아가는 복지성과에 대한 발표 및 평택복지재단 서준호 정책지원실장의 ‘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서비스 추진 방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준호 정책지원실장은 “공공의 복지제도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면서 지역 내의 복지문제를 지역주민이 스스로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은 “복지는 전문가만 참여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가 지역복지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가 할 수 있고 내가 소유하고 있는 것 한 가지라도 나누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명환 비전1동장은 “오늘 우리 지역의 다양한 복지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지역주민 모두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좋은 강연을 해 주신 평택복지재단의 서준호 정책지원실장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