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신평동,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작성일 : 18-11-30 15:30    
거동불편 이웃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영양식 전달
 
 
신평동 영양식.jpg
 
 평택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굿모닝병원봉사회는 지난 29일 동절기를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복지사각지대 이웃 15세대에 건강한 겨울 지내기를 응원하며 정성껏 준비한 영양식(갈비탕)을 준비하여 직접 전달했다.
 
 신평동 특화사업인 거동 불편 이웃을 위한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의 연내 여섯 번째 행사인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 쌀, 라면, 김치에 국한되어 있던 이웃돕기후원 먹거리를 탈피해 계절별 특식 등 영양식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살피는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특화사업이다.
 
 영양식은 지원 받은 어르신은 “매번 정성껏 만든 음식을 들고 집으로 찾아와 주셔서 자식 같은 마음이 들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한적십자 굿모닝병원 적십자봉사회 김범규 회장은 “올 한해 큰 뜻을 품고 진행했던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업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잘 진행되어 기쁘다”며 “내년에도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굿모닝병원봉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정식 신평동장은 “봉사라는 것이 일회성으로 끝나기 쉬운데 계절에 맞는 영양식을 정기적으로 제공해주는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업은 대상자 분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사업”이라며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영양식을 준비하고, 전달까지 해주신 굿모닝병원봉사회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한 해 동안 여섯 차례에 걸쳐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업을 추진한 신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년에도 저소득 이웃의 식생활 개선 사업 및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