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작성일 : 20-11-18 17:02    
최창목 위원장 “4기 지역사회보장 계획 추진 노력하겠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jpg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장선, 민간위원장 최창목)는 지난 17일 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8기 민간위원장 선출,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추천 소위원회 운영변경 및 구성 심의, 제4기(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 및 변경사항 등 총 3건의 주요 안건으로 진행됐다.
 
 2021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근거한 1년 단위 실천계획으로 ‘꿈이 있는 도시, 살고 싶은 평택!’을 목표로 6개의 추진전략 및 39개의 세부 사업으로 보건·복지, 건강, 교육, 고용, 주거, 문화 여가, 환경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7기에 이어 8기 민간위원장으로 최창목 위원장이 연임됐으며,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해 다양한 질의가 이어졌다.
 
 최창목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해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보장 계획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시는 대표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및 복지 현안, 사회보장 정책 제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방현석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