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양경석 경기도의원, 평택시 농기센터 벼 신품종 도입 점검
작성일 : 20-10-13 14:41    
벼 신품종 육성 추진 및 신품종 도입 현황 보고 받아
 
 
양경석 의원.jpg
 
 경기도의회 양경석(더불어민주당, 평택1) 도의원은 22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벼 신품종 도입 현황 등 주요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양경석 의원을 비롯하여 이종환 평택시의원,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 김두식 경기도 종자관리소장이 함께 참석해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소장으로부터 평택특화 벼 신품종 육성 추진 현황을 보고 받았다.
 
 경기도와 평택시는 2019년 2월 외래품종 대체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특화품종 공동개발을 진행하여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우량 품종후보군 육성과 함께 지역 적응성 검정 및 미질 분석을 하고 있으며, 평택시에서는 품종후보군 평가 등을 추진하고, 현재 종자관리소에서 경기12호 종자를 시범 생산하고 있다.
 
양경석 의원2.jpg
 
 양경석 의원은 “평택 지역특화품종 브랜드 상품화를 통해 농가 소득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에서 주로 생산하는 추청·고시히카리 등 일본계 품종을 대체하기를 기대한다”면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으로서 국산 특화품종 확대를 위해 필요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 의원은 시범재배가 이뤄지는 실증포장 현장을 찾아 운영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종사자들을 격려했으며, “도 농업기술원과 종자관리소, 평택시 등 참여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품종 개발·생산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