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해
 
 
송치용 도의원.JPG
▲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송치용(왼쪽)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송치용(정의당, 비례) 부위원장이 지난 6월 24일 2020년도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반기별로 선정하여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치용 부위원장은 주로 유치원 급식과 방과후 과정 운영 등 유치원 운영 개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했으며, ‘경기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비롯하여 제10대 의회 전반기 동안 83건의 조례를 발의했다.
 
 특히 5분자유발언과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고질적인 사립유치원의 회계 비리를 고발해왔으며, 사립유치원의 비리를 뿌리 뽑고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교육청에서 철저하고 적극적으로 특정감사에 나서줄 것을 촉구해왔다.
 
 또한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교육위원 간의 화합과 원활한 의사결정을 이끌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노력해왔다.
 
 송치용 부위원장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활동을 마감하면서 함께 달려온 전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제10대 의회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경기도의원으로서 맡은 본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65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치용 경기도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의정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