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해경, 12일부터 해상종합훈련 “선박 주의해야”
작성일 : 19-11-12 13:56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함포 해상 사격
 
 
해경 훈련.JPG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평택해경 전용 부두 및 경기 남부 해상에서 ‘2019년도 하반기 제3차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평택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1월 13일 오후 1시~3시까지 인천광역시 옹진군 울도 주변 해상에서 벌컨포, 중기관총, M60기관총 등을 동원한 해상 사격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히고, 부근 해상을 지나는 항행 선박의 주의를 당부했다.
 
 우리나라 해양 주권 확보와 구조 대응 태세 확립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해상 종합 훈련에는 경비함정 8척(중형함 2척, 소형함 6척)이 참가한다.
 
해경 훈련2.jpg
 
 79명의 직원과 의경대원이 참가하는 하반기 제3차 해상 종합 훈련은 해상 수색, 인명 구조, 선내 진입 및 퇴선 유도, 해상 사격, 선박 화재 진압, 불법 외국 어선 검문 검색, 해양오염 방제 등 10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경찰관 개개인의 임무 수행 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강도 높게 실시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해상 종합 훈련은 구조 태세를 유지하고, 해양 주권 수호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된다”면서, 훈련 기간 중 부근 해상을 항해하는 선박의 주의를 당부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