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민주당 평택갑·을지역위원회,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성료
작성일 : 19-06-28 14:00    
송 의원,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 협력’ 주제로 진행
 
 
민주당지역위원회 강연.JPG
▲ 강연을 하고 있는 송영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평택갑·을 지역위원회는 6월 27일 오후 7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임승근 평택 갑지역 위원장(직무대행), 오중근 평택 을지역 위원장, 임원빈 안성 지역위원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홍선의, 이윤하, 김승겸, 이해금, 최은영 시의원, 양경석 도의원을 비롯한 당원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민주당지역위원회 강연2.JPG
 
 이날 강연에서는 송영길 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 협력’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북방경제는 대북 퍼주기가 아닌 대북 퍼오기 사업이며, 북한의 값싸고 우수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을 이용한 가격경쟁력 제고할 수 있다”며 철도부설을 통한 물류비 절감 및 유라시아 대륙 진출 등 북방경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강연을 마친 후 임승근 위원장은 “북방경제 협력은 제가 추구하는 누구나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으며 함께 잘 사는 나라인 혁신적 포용국가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지역위원회 강연3.JPG
 
 이어 임승근 위원장은 “오늘 강연으로 우리의 미래사회가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어야 하는지, 그 안에서 어떻게 경제 발전을 이루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송영길 국회의원은 제20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 을), 민선 5기 인천시장, 16~18대 국회의원,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특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