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전기·배관 분야 및 생활불편 사항 해결해 드립니다”
 
 
생활민원SOS.JPG
 
 평택시(시장 정장선) ‘생활민원SOS팀’이 시민과 복지취약계층의 생활불편을 해결하고 있다. 
 
 2017년 10월부터 가동한 ‘생활민원SOS팀’은 공공시설물 파손 및 불량 등으로 시민이 불편함을 느끼기 전에 조치하여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활민원SOS팀’은 기존 도로, 교통 등 공공시설물에 국한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2018년 11월부터 복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를 운영, 경로당 등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72건의 생활민원을 접수하여 총 135건의 크고 작은 생활불편을 해결했다.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가정 내 전기 분야(형광등, 콘센트, 스위치 보수 등), 배관 분야(수도꼭지, 샤워기, 싱크대 수전 등), 기타 즉시 처리 가능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해 자체 수리능력이 없는 기초생활수급자, 1~3급까지 중증장애인, 80세 이상 노인 가구 등 복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료비 10만원 이내에서 소규모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생활민원SOS2.JPG
 
 또한 마을회관, 경로당 등 공공시설물(관리사무소가 있는 공동주택 내 경로당은 제외)의 생활불편사항도 30만원 이내로 무상으로 수리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생활이 어려운 시민을 돕는 발로 뛰는 행정”이라며 “수혜자가 정보 부재로 인해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신청하거나, 전화(☎ 031-8024-5050)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를 올해 안에 북부(송탄)·서부(안중)·남부(평택) 3개 권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수혜 기준에 해당되는 대상자에 대한 홍보물 우편발송, 버스승강장 안내 등을 통하여 홍보할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27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찾아가는 생활민원SOS 서비스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