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당일 등록부터 접종까지 원스톱으로 334명 예방접종


외국인 원스톱.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외국인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 및 예방책으로 지난 2일 코로나 얀센백신 외국인 주말접종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외국인 주말접종은 내국인에 비해 접종 기회가 적은 미등록 외국인의 접종 편의성 증대 및 1회 접종완료의 신속한 접종 추진 기회를 마련하고자, 30세 이상 외국인 중 얀센백신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와 이충문화체육센터 내 예방접종센터 2개소에서 당일 등록부터 접종까지 원스톱으로 334명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했다.

 또한 이번 주말접종에는 평택외국인복지센터에서 예약 없이 방문한 외국인의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중국어, 캄보디아어, 러시아어 등 8개국 외국어 자원봉사자 15명이 참여했으며, 평소에도 불법체류 등 미등록 외국인의 접종을 위해 대상자 발굴 및 다국어 번역, 외국인 커뮤니티 홍보 등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얀센 백신 소진 시까지 미등록 외국인에 대한 접종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불법체류자 등 미등록 외국인의 신분정보는 통보의무 면제제도에 의해 출입국 등에 통보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안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02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민·관 협력으로 외국인 원스톱 주말접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