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청년 위한 문화행사, 커뮤니티,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청년쉼표.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청년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를 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청년지원센터는 평택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843㎡(약 256평),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조성된 청년전용공간이다. 

 센터 내부에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휴식공간을 포함해 예술·창작스튜디오, 교육·상담실, 공유부엌·다목적실 등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청년쉼표2.jpg

 다만, 현재 코로나19 감염확산 우려로 청년지원센터 커뮤니티 공간(1층)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일부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단축 운영하고 있다.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공간 및 이용시간 등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청년쉼,표’ 블로그(https://blog.naver.com/ptyc21)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쉼,표가 다양한 고민과 욕구를 가진 청년들에게 일상의 쉼표를 찍고 갈 수 있는 편안하고 유익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쉼,표’는 앞으로 청년들을 위한 공간 지원은 물론 문화행사, 청년 클래스 운영, 청년 커뮤니티 활동, 취·창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4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년 사회참여 확대 위한 ‘청년쉼,표’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