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8시~20시 연중무휴... 인근 지역보다 저렴한 ㎏당 8천원


수소충전소 준공.jpg

▲ 현덕면 기산리에 문을 연 ‘수소충전소 평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서부지역인 현덕면 기산리에 ‘수소충전소 평화(평택시 현덕면 서해로 502)’가 12일부터 상업 운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북부지역 수소충전소에 이어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두 번째 수소충전소인 ‘수소충전소 평화’는 서부지역의 충전시설 부족 불편을 해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충전소 평화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8일부터 11일까지 무료충전 시범운영을 실시한 후 12일부터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하루 최대 승용차 65대 충전이 가능하고, 30분에 5대 연속 충전을 할 수 있어 대기시간 없이 충전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자동차의 보급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소 튜브트레일러 지원으로 운송비용을 절감해 인근 지역보다 저렴한 ㎏당 8,000원에 수소를 판매한다. 

 정장선 시장은 “수소충전소 평화의 준공으로 서부지역 수소자동차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진되는 만큼 친환경 자동차인 수소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소 인프라 구축을 통해 미세먼지 감축과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북부지역(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 올해 서부지역 수소충전소 평화 준공에 이어 남부지역 수소버스충전소 준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과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기 위한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5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현덕면 기산리에 ‘수소충전소’ 준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