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1월부터 시민 대상 ‘전신질환과 구강위생 연관성 교육’
 
 
송탄보건소구강교육.jpg
 ▲ <사진제공 = 보건복지부>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강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앱(app) 및 동영상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관내 45개소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 참여하는 ‘어린이 건강박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는 구강건강 동화’ 동영상 시청과 ‘치카치카 요술봉 만들기’ 등 유아기 올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초등 4~5학년생 2,70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덴티아이온라인’ 휴대폰 앱을 활용하여 바른 칫솔질 및 치실질, 바른 식습관, 불소 이용법 등 비대면 구강건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임신부 등 영양플러스사업 참여 가구를 대상으로 칫솔, 치실 및 올바른 구강 관리 용품 사용법이 담긴 구강 꾸러미를 배부하고, 송탄보건소 치과의사의 올바른 양치질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실시했다.
 
 시는 11월부터 만성질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전신질환과 구강위생의 연관성 교육’과 구강 교육을 신청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충치의 발생과정 및 올바른 양치질’에 관한 동영상, ‘치아모형 만들기’를 통해 바른 양치 실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평소 일상생활에서 구강 건강관리 실천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생애주기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구강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71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송탄보건소, ‘생애주기별 구강관리 교육’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