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장평가 통해 선정된 조경은 아파트 명소되도록 홍보
 
 
우수조경.jpg
▲ 평택시 세교동 소재 D아파트 힐링 공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공동주택(아파트 단지)의 우수조경을 발굴하고 생활 속 아름다운 정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평택시 최초로 ‘2020년 아파트단지 우수조경’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우수조경 선정대상은 올해까지 사용검사 완료 및 사용검사 예정인 150세대 이상의 253단지이며, 조경면적, 수목식재, 조경관리, 시설물관리 사항 등이다.
 
 응모된 조경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1개소, 장려상 1개소 등 3개소를 선정해 시장표창과 최우수 1개소는 우수조경을 인증하는 현판(동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응모신청은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이며, 우편, 이메일 또는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평택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의 현장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의위원회는 심미적 가치와 조성상태, 지역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및 유지관리 등 뛰어난 조경이 선정되도록 현장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며, 선정된 조경은 품격을 높이는 아파트명소가 되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아파트 우수조경 선정은 평택시의 아름다운 조경 발굴 및 민간건축 부문에 시공사례를 활용하여 평택시의 도시공원에 접목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품격 있는 조경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2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아파트단지 품격 높은 우수조경 선정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