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한센병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 위해 사전 예약 받아
 
 
피부질환 검진.jpg
 ▲ 평택시청 외경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오는 7월 31일 오전 10시 2시간 동안 3층 야외공간에서 ‘피부질환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무료 검진은 한센병에 대한 관심유도 및 인식개선, 한센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무료검진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국한센복지협회 경기·인천지부와 함께하는 이번 검진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 확산을 예방하고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기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피부병 무료검진에 해당되는 증상으로는 ▶그동안 여러 방법의 치료에도 잘 낫지 않는 피부병 ▶피부에 흰 반점 등 피부색의 변화가 있거나 잘 낫지 않는 상처(궤양) ▶얼굴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느낌 ▶손발에 힘이 약하거나 땀이 나지 않는 증상 ▶피부는 깨끗하나 몸 어느 부위에 감각이 둔할 때 ▶무좀, 습진, 건선, 가려움증, 아토피 및 알레르기 등의 증상 등이 해당되며, 검진비와 피부연고제는 무료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한센병은 남·여 구분 없이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만성감염성질환”이라며 “좀처럼 낫지 않는 무좀, 두드러기로 진료를 받았다가 한센병으로 판명되는 경우도 드물게는 있는 만큼 사전에 예약(☎ 031-8024-7235)하여 검진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16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한센병 예방 위한 피부질환 무료 검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