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치매 어르신 상태에 따라 돌봄에 필요한 물품 무상공급
 
 
치매안심센터.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치매 어르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라도 경감시켜주고자 치매 어르신의 상태에 따라 돌봄에 필요한 물품을 무상 공급하는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호물품 지원 사업은 치매 어르신들의 대소변 장애, 연하곤란, 낙상 문제 등을 고려하여 기저귀, 방수매트, 물티슈, 미끄럼방지 양말, 식사용 앞치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위생 소모품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평택시에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들 중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대상자는 신분증 지참 시 신청 가능하다.
 
 또한 현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대상자라 하더라도 신분증과 처방전을 지참하여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언제든 등록이 가능하다. 가족이 대리로 신청하는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조호물품 제공 사업 외에도 치매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약제비 지원 및 배회 인식표를 제공하며 추가로 지문등록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치매 어르신 지원 사업 및 치매 관련 각종 프로그램 등 관련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평택치매안심센터(☎ 031-8024-4403~7, 4434), 안중보건지소(☎  031-8024-8665~6, 8677)로 문의하면 된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7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조호물품 무상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