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다양한 직업 세계 탐색 돕고 특성화고 이해도 높이기 위해 


관광고 운영.jpg

 한국관광고등학교는 8월 28일(토)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관광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관광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탐색을 돕고,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으며,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관광진로체험에서는 학교 투어 브이로그를 시작으로 관광 진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잘 몰랐던 관광의 세계와 직업을 재미있으면서도 감각적으로 전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직 승무원과 함께하는 헤어 연출 실습’에서는 한국관광고등학교 졸업생이자 현직 승무원의 헤어 연출 과정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함께 따라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국관광고 공식 SNS인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서 서로의 모습들을 신기해하며 즐거워했다. 

 한국관광고 관계자는 “중학교 학생들이 막연하게 대학을 동경하기보다 전문 지식 습득과 실습·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특성화고등학교에 관심을 갖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자기 적성에 맞는 학과와 꿈을 찾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미래사회를 책임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직업계고 학과체험’ 중학생을 위한 관광진로체험 프로그램은 3회까지 진행됐으며, 앞으로 4회(10월 2일)가 진행될 예정이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05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고, 중학생 위한 온라인 관광진로체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