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교육지원청, ‘온마을원클릭’ 체험처 방문 행사 실시
작성일 : 21-04-08 13:12    

학교와 지역 대표 체험처 연결 통한 온마을교육과정 실현

 

교육청 체험처방문.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과 평택시청(시장 정장선)은 학교와 지역 대표 체험처 연결을 위해 마련한 ‘온마을원클릭’ 본격 시행에 앞서 교사 대상 온마을원클릭 체험처 방문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했다.

 학교 체험학습인 ‘온마을원클릭’은 평택 대표 체험처를 이용할 경우 학교와 체험처의 행정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교사가 원클릭 홈페이지(oneclick.goept.kr)를 통해 대표 체험처를 신청하면 체험처 예약, 버스 지원, 정산 등은 교육청-지자체 협업 기관인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담당한다.

 올해 온마을원클릭 체험처로 선정된 곳은 진위향교, 농업생태원, 평택 에코센터(이상 초등학교 3학년 대상)와 평택 섶길, 근현대음악관, 평택농악보존회, 평택항 홍보관(이상 중학교 1개 학년 대상) 등 7개소이다.

 4월 1일부터 6일까지 3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온마을원클릭 체험처 방문 행사에는 관내 교사 94명(14개교)이 함께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다른 곳에서 전근을 와서 평택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체험처 방문을 통해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온마을원클릭 시스템은 평택혁신교육지구 실현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했으며, 평가를 통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