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어르신들 인권 활동 및 인권의 날 선언문 내용 담아
 
 
남부노인 기념영상.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10일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하고자 선배시민 자조모임인 ‘한울타리회’, 지역주민과 함께 기념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세계 인권의 날’ 영상은 어르신들의 인권 활동과 세계 인권의 날 선언문 내용을 담았으며, 어르신 및 시민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복지관 카카오 페이지,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했다.
 
 선배시민 자조모임 ‘한울타리회’는 우리 사회의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으로 변화시키며, 노인 스스로가 노인복지 정책에 관심을 갖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자각하고, 학습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은 “우리가 그동안 인권 관련 활동을 한 것을 영상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인인권을 위한 더 많은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영상 제작 담당자인 홍진주 사회복지사는 “노인의 인권 증진을 위해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그동안의 활동을 이용자 어르신,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복지타운 내에 소재한 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여가활동, 학습프로그램, 취업, 자원봉사활동 등 건강하고 능동적인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49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세계 인권의 날’ 기념영상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