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중1~고3 및 청소년 5인 이상 구성 동아리 대상 진행
 
 
사회적경제교육.jpg
 
 평택시는 오는 12월까지 ‘평택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은 평택시 소재 중1~고3(학급 단위 신청 가능) 및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개 학교당 최대 2학급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 유형, 사례 이해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나, 미래 사회와의 연관성 이해 ▶사회적경제 기업(조직)의 설립(창업) 과정 이해 ▶나, 이웃, 지역의 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력 증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 구성은 ▶2차시 교육: ‘사회적경제의 기본 이해’ 교육(방문/온라인) ▶3차시 교육: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교육(온라인)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교육 진행 방식은 ▶온라인 학습 꾸러미 활용 수업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학교 방문 수업)’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고, 온라인 학습 꾸러미 활용 수업은 주제 영상 시청 및 실시간 워크북 활동으로 진행되며, 워크북 활동을 위한 학습꾸러미를 제공한다. 실시간 활동은 모둠별 활동으로 운영된다.
 
 교육을 진행하는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은 공동체가 지니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사회적가치를 중심으로 협동하고 소통하여 해결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공동체성을 기를 수 있다”며 “사회적기업가 정신의 함양을 통해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지역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tsec.or.kr)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팩스(031-618-7213) 혹은 이메일(ptsec0518@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 031-657-6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98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참가자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