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1(일)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화상 수업 받을 수 있어
 
 
평생학습센터 온라인.jpg
 
 평택시(시장 정장선)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25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연기·중단되었던 평생학습 단기프로그램을 일부 온라인 강좌로 개설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방식은 비대면 화상회의 어플 ‘zoom’을 이용한 화상강의 형식으로, 강사와 동료 학습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의로 운영된다.
 
 특히 지정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가정용 컴퓨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료 학습자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화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동영상을 미리 촬영하여 업로드 하는 형식의 일방강의보다는 양방향 참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온라인으로 개설되는 강좌는 ▶밥상머리교육사 ▶평택사랑(평택愛) ▶허준한방약초학교 ▶평생교육 강사스쿨 ▶웰라이프코칭 ▶sns마케팅 ▶플라워숍창업 지원 과정 등 10개 강좌가 진행되며, 각 과정별로 6주~14주까지 운영된다.
 
 평생학습센터 관게자는 “강사의 실습 개별 지도가 필요한 ‘플라워숍 창업지원 과정’은 웹캠이 지원되지 않는 학습자들을 위해 센터에서 무상으로 웹캠을 대여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평생학습센터 강좌가 운영 중단돼 배움에 열의가 있는 많은 분들의 아쉬움이 많았을 것”이라며 “알차게 준비한 온라인 강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1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단기프로그램 온라인 강좌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