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평택대는 성실한 면담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해야”
 
 
평택대대책위.jpg
▲ 지난 9일 평택대 정상화를 논의하는 대책위
 
 평택대학교정상화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6일 오후 ‘평택대학교 총장과 이사장은 대책위와 소통에 적극 나설 때다’라는 성명서를 통해 학내 분쟁에 대한 총장과 이사장의 입장 및 해결방안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대책위에는 시민사회재단, 민주노총 평택안성지부, 평택청년플랫폼 피움, 미군기지환수연구소, 민중당 평택지역위원회, 실업극복평택센터, 평택교육희망네트워크, 평택농민회, 평택여성회,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등 10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대책위는 성명서에서 “대책위는 지난 10일 평택대학교 법인이사장과 총장에게 공문을 통해 면담요청을 했지만 총장의 무성의한 답변과 함께 교육부가 파견한 법인이사장의 면담을 거부하는 오만한 답변은 충격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이어 “대책위는 평택대 구성원간 갈등의 골이 깊고, 자정능력을 상실하여 법인이사장과 총장 면담을 통해 실체적 진실을 파악하고자 했지만 법인이사장과 총장은 12일 회신을 통해 노동조합측과 임금협상협약 타결을 위해 집중해야 할 시기로 인식하고 있다”며 “대학총장과 이사장은 대책위의 면담요청에 응하는 것이 순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교직원들이 문제 제기한 신임총장 체제 이후 1년 동안 수많은 인권침해 및 부당 사례 조사 요청과 의견수렴 없이 단행한 직제개편, 수많은 직원 인사발령으로 인해 대학행정 공백 초래, 총장을 비판하는 직원에 대한 부당인사 및 표적 감사, 강압적 PC 압수가 실제인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평택대 관계자는 “성명에 발표된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 임시이사 파견 이후 구 법인이 저지른 비리를 해결해 나가고 있는 혼란기”라며 “직원노조가 파견 이사 퇴진을 요구하는 것은 쟁의활동의 권리이기도 하지만 과도한 요구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책위는 성명서 발표 후 ▶대학 내 분쟁에 대한 총장과 이사장의 입장과 해결방안을 면담을 통해 밝혀야 한다 ▶대학정상화를 위한 향후 계획을 대학운영의 당사자들이 제시해야 한다 ▶성실한 면담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8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정상화대책위 “총장과 이사장은 소통에 나서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