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학교밖 청소년 1대1 진학 컨설팅
작성일 : 19-09-05 15:54    
강경훈 교사 “지역사회가 진학 및 진로에 관심 가져야”
 
 
진로지원센터.jpg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지난 9월 4일(수)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입 진학을 위한 1대1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1대1 진학컨설팅은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성적표와 희망 학과 및 학교, 기타 진학 관련 자료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평택시 진로진학지원협의회 소속 교사의 지도로 총 11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A양(18)은 “자퇴를 하는 바람에 수능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상담을 통해 선생님께서 방향제시를 해주신 덕분에 알아볼 수 있는 폭이 넓어져서 감사하다”며 “처음 대입을 생각했을 때 막막한 감이 많았는데 상담 후 수월해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컨설팅을 진행한 강경훈(태광고등학교) 교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대입에 대한 정보 취득의 기회와 상담의 기회가 적다”며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이들 청소년의 진학과 진로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드림ON)는 올해 미래진로진학팀을 신설하고 60여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입시박람회, 20여 차례의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및 3회의 권역별 설명회와 관내 수험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드림ON은 이번 컨설팅에 이어 예비수험생을 위한 대학입시 특별강좌 및 수능결과분석 및 대응을 위한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진로지원센터 미래진로진학팀(☎ 031-646-54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