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발전대학 4기 모집”
작성일 : 19-08-30 18:06    
손의영 회장 “평택에 지속가능발전 가치가 확신되길”
 
 
지속가능발전대학.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평택시·평택대학교가 후원하는 ‘제4회 평택시 지속가능발전대학(이하 지속대학)’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2016년 전국 시·군 중 최초로 개설되어 현재까지 150여명을 배출했다. 이번 지속대학은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10개 강의로 진행되며, 6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평택을 위해 열의를 불태울 예정이다.
 
 올해 전국 지속가능발전대상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평택시시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은 시의원, 공무원, 각 단체 관계자, 시민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공무원은 상시학습으로 인정된다.
 
지속가능발전대학3.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인 손의영 학장은 “지속대학 1기 선배로서 지속대학이 평택형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고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파트너링 강화를 통해 정책 추진을 위한 인재발굴에 앞장서고 있다”며 “수강생 여러분들이 전국 시·군에서 최초로 개최된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수강을 통해 평택에 지속가능발전 가치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민정 사무국장은 “이번 제4회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지속 가능 발전 목표와 연계한 평택을 건설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을 원하는 시민들은 협의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팩스 등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료는 2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031-658-41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 1992)의
권고를 기초로 설립한 ‘지방의제21(Local Agenda21) 추진기구’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평택시의 민·관 협력기구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