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30(토)
 
2만여 시민 다양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 참여
 
 
평택환경축제.jpg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후원하고 평택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손의영)가 주최한 ‘제16회 평택환경축제’가 18일 시청 앞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내가먼저(Me First!!!)’라는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녹색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설치 등 시민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자가 자전거 발전기 체험, 친환경 녹색제품 전시·체험, 재활용 공책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및 폐건전지·폐휴대폰과 친환경상품 교환 등 다채롭게 마련된 축제 프로그램에 시민 2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을 위한 탄소 포인트 가입 안내 등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환경관련 홍보활동도 펼쳐졌다.
 
평택환경축제2.jpg
 
 또한 어린이들이 녹색 경제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알뜰나눔장터(매달 셋째 주 토요일)와 지구 온난화·에너지 절약·자전거 생활화 등을 주제로 ‘평택 환경사랑 미술 실기대회’가 함께 열려 9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환경축제는 매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며, 기업, 민간단체, 시민 그리고 시가 함께하며 녹색생활 실천과 지구환경보전을 다짐하는 환경축제의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17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6회 평택환경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