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동일공고, 고성능 드론 기증 및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19-05-13 14:10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고성능 드론 기증
 
평택환경행동과 환경모니터링 및 환경개선 MOU 체결
 
 
동일공고 드론.JPG
▲ 드론 시연을 보며 기뻐하는 이계안 이사장, 정기학 교장과 학생들 
 
 평택동일공업고등학교(교장 정기학)에서는 지난 5월 10일(금) 오전 교장실에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계안)으로부터 항공촬영장비인 고성능 드론 기증식 및 평택환경행동(공동대표 김훈·박환우)과 드론의 효율적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기증식 및 업무협약식에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 협동조합 이계안 이사장, 황병직 이사, 평택교육지원청 양미자 교육장, 동일공고 정기학 교장, 민정욱 교감, 평택환경행동 김훈 공동대표, 박환우 공동대표, 동일공고 학부모총회 박소영 총회장, 김영규 수석부회장, 드론 관련 동아리 학생(지도교사 김명자)들이 참석했다.
 
동일공고 드론2.JPG
▲ 항공촬영 드론을 기증하는 이계안(오른쪽) 이사장
 
 동일공고는 평택환경행동과의 ‘드론을 활용한 실무체험과 진로탐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을 환경 모니터링 등에 활용하여 실무 경험 ▶드론 자격증 등을 필요로 하는 업체에 취업 ▶드론을 활용한 영상 작품 만들기 및 공모전 응시 ▶드론을 활용한 봉사활동으로 취업에 필요한 스펙 만들기 등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동일공고 민정욱 교감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드론 외에 고성능 드론이 추가됐다”며 “그동안 영화제작(지도교사 성원경), 홍보자료를 제작하면서 축적한 운영기술과 영상편집 기술이 평택환경행동의 환경모니터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일공고 드론3.JPG
 
 동일공고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청의 지원과 배려가 드론을 활용한 실무경험과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드론 기증을 주선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드론 기증을 계기로 수도권 직업교육 명문 특성화고인 동일공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일공고 드론4.JPG
 
 한편 동일공고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대자동차 대표 CEO를 역임한 바 있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이계안 이사장의 실무상 경험 전수를 통해 동일공고 자동차·IT 계열 특성화 발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