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우리 지역 평택에 대해 알아보기’ 주제로 특강 진행
 
 
어린이역사기행단.jpg
▲ 소태영 사무총장에게 단원선언문을 낭독하는 기행 단원들
 
 평택YMCA(사무총장 소태영)는 지난 3월 9일(토) 어린이역사기행단 SAY 13기 입단식 및 1차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입단식에는 역사기행단원(초등2~6학년) 31명과 학부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간의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단원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 13기 역사기행단 연간 활동 안내, 강사 및 지도자 소개, ‘우리 지역 평택에 대해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모둠별 활동에서는 첫 만남으로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월별 모둠장(일일 나도해설사)을 정하는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1차 캠프에서는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삼봉기념관과 진위향교를 탐방하면서 우리 지역 평택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역사기행단 SAY는 ‘hiStoty Activity Youth’의 약자로 사전적 ‘말한다’의 뜻이며, ‘역사의 현장을 자신이 직접보고 해석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이야기 한다’라는 의미가 있다.
 
어린이역사기행단2.jpg
▲ 진위향교를 탐방한 역사기행 단원들
 
 특히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의 해를 맞아 ‘위대한 100년, 독립탐구생활’이라는 주제로 독립운동에 대한 이슈와 탐방하는 지역에 대한 탐구를 주 내용으로 공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역사기행단은 3월 평택을 시작으로, ▶4월 경기 연천(전곡리선사유적지) ▶5월 충북 청주(백제유물전시관, 상당산성) ▶6월 충남 부여(국립부여박물관, 정림사지박물관, 부소산성) ▶9월 인천 강화(강화역사박물관, 고려궁지, 강화산성) ▶10월 충남 예산(이충무공묘,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11월 서울(이준열사묘, 근현대사기념관, 국립4.19묘지)로 역사탐방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택YMCA 소태영 사무총장은 “입단식이 있는 오늘은 100년 전 평택에서 최초로 3.1운동이 일어났던 의미가 깊은 날이다. 지금까지의 100년은 우리의 부모님, 선조들이 만들어 온 것이라면 앞으로의 역사는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하였다.
 
 어린이역사기행단은 현재 추가 모집 중에 있으며, 초등학교 2~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평택YMCA 청소년교육부(☎ 031-681-3081, 031-656-9280)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35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YMCA, 어린이역사기행단 입단식 및 1차 캠프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