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집 시대의 초상... 기독교 메시지 담아
 
 
의인맨.jpg
▲ 크리스천 싱어송라이터 의인맨
 
 지난 2015년 8월 정규 1집을 발표하고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평택 출신 의인맨(본명: 정의인, 36)이 지난 1일 2집 ‘시대의 초상’을 발표하였다.
 
 직접 작사·작곡한 곡을 부르는 싱어송라이터 의인맨은 포크송을 기반으로 한 음악을 하고 있으며, 담백한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의인맨2.jpg
▲ 2집 ‘시대의 초상’  
 
 이번 2집에는 기독교의 메시지를 담고 있지만 기존의 CCM과는 다른 결을 지니고 있다. 의인맨은 앨범에 흐르는 주제에 대해 “이 시대의 초상들을 바라보며 누가 이 절망에서 우리를 구원하는지 질문하고 스스로 자답을 해 보았다”며 “진리는 이전부터 우리네 삶 한복판에 흐르고 있었고 단순하고 명료했다.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이 이야기를 철학자가 아닌 소년의 언어로 음악에 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에 담긴 곡들은 10년 전에 쓴 곡들과 최근에 쓴 곡까지 8곡이며, 1집에서 어쿠스틱한 포크음악이 주를 이뤘다면 2집에서는 얼터너티브락에 가까우며,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와 같은 브리티쉬락을 모토로 삼았다.
 
 타이틀 곡은 ‘시대의 초상’, ‘그는 내게로 와’ 두곡이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uiinman) 페이지에서 CD를 구매할 수 있다.
 
  한상옥 객원기자 san91919@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36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크리스천 싱어송라이터 의인맨 2집 ‘시대의 초상’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