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정장선 평택시장, 리융훙 中 일조시장과 간담회 가져
작성일 : 18-11-30 15:05    
교류 프로그램 발굴해 교류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
 
 
정시장 간담회.jpg
▲ 정장선 평택시장과 리융훙 일조시장 
 
 평택시와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일조시에서 리융훙 일조시장을 단장으로 한 우호교류대표단이 지난 28일 평택시를 방문했다.
 
 리융훙 일조시장은 올해 9월 일조시장으로 취임하여 첫 해외방문일정으로 우호교류도시인 평택시를 찾아 향후 우호교류 활성화 및 협력관계를 다졌다.
 
 리융훙 일조시장 및 사절단은 평택항 마린센터를 시찰하고, 평택항 안내선을 탑승한 뒤 정장선 평택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정시장 간담회2.jpg
 
 간담회에서 정장선 시장은 “일조시장님의 방문이 평택에 대한 이해는 물론 평택시와 일조시 간 우호 증진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양 시 교류가 활성화되고 돈독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리융훙 일조시장은 “삼성전자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발전 가능성이 높은 평택과 평택항을 직접 보게 되어 뜻깊다”며 “향후에도 교류 분야를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질 희망한다”고 답했다.
 
 평택시와 일조시는 2002년 7월 11일 우호교류합의서를 체결하고 문화, 관광, 스포츠, 경제 분야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교류를 해왔으며, 지난 7월 정장선 시장 당선 시에는 일조시에서 당선 축하 사절단을 파견하기도 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시 관계자는 교류 가능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점진적으로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