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신년사] 최시영 평택시새마을회장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겠습니다”
작성일 : 21-01-11 13:09    
신년사 최시영.jpg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20년은 세계적 팬데믹을 가져 온 코로나19로 세계 경제와 산업, 문화 예술 등 모든 분야의 침체가 이어졌고, 사회단체 분야에는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강력하게 요구 받았던 한 해였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를 유발하는 온실 가스와 미세먼지 증가 등도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를 갈망하고, 사회단체 운동 방향의 패러다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평택시새마을회는 시대가 요구하는 운동으로, 새마을운동중앙회 주요 정책인 ‘생명살림 1·2·3 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명살림 1·2·3운동은 기후위기와 전면적인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생각과 생활을 바꾸고, 국민 속에서 대중과 함께 생명살림운동을 펼쳐나가기 위한 실천과제입니다.
 
 유기농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는 1건(建), 나무와 양삼(케나프)을 심는 2식(植), 에너지·비닐·플라스틱·수입육고기를 30% 줄이는 3감(減)운동을 통해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과제를 제안합니다.
 
 사회봉사자 활동으로는 각자의 자리에서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해 복구 지원,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착용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국민의식 개혁 운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 서로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위기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며, 훗날 우리 후손들이 자랑스러워 할 평택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평택시 새마을지도자들은 열정과 성의를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시민 모두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1.1.8>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