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비전2동, 맞춤형복지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일 : 18-02-26 13:52    
지역복지 향상 위한 상호 역할 모색
 
 
성과보고회.JPG
 
 평택시 비전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중범)는 지난 22일(목)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후원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맞춤형복지사업 추진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비전2동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의 민·관 협력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후원금과 사업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나눔 활동을 유도하고자 마련했으며, 평택시에서는 처음으로 열렸다.
 
 특히 평택남부노인복지관, 평택복지재단, 평택행복나눔본부, 신평택 라이온스클럽 등 유관기관·단체가 참석하여 지역의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역할을 모색했다.
 
 오중근 민간위원장은 “1기 협의체가 다양한 특화사업을 구상하고 추진해 왔다면 2기 협의체에서는 이러한 특화사업을 정착·내실화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중범 비전2동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추진성과를 살피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앞으로 비전2동이 더 큰 발전과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비전e 좋은(문화체험, 생신상) ▶비전e 드림(청소년 장학지원) ▶비전e 착한(재능기부·자원봉사) ▶비전e 편한(집수리, 실내소독) ▶비전e 착한이웃들(나눔·기부업소) 등 사업을 범주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어린이 직업체험을 위한 ‘미래의 주인공은 나야 나’, ‘사랑의 김치 한 통 +’,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 반장제’ 운영 등 신규 사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