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신년사]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47만 시민과 함께 새로운 아침을”
작성일 : 17-01-02 15:49    
김윤태 신년사.jpg
 사랑하는 47만 평택시민 여러분! 그리고 1,800여 평택시 공직자 여러분! 2017년의 새 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는 시민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과 활력이 넘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제7대 의회가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47만 시민 여러분께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성원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지난 한 해 동안 평택시 의회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6년을 되돌아보면 고덕산단,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단지, LG전자 산업단지, 주한미군 기지이전, 브레인시티 재추진 등 지속적인 성장이 있었습니다. 특히, 지제역 SRT 수도권고속철도 개통에 따라 평택시는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동안 제7대 평택시의회는 민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민의 입장에 서서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의회운영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의 목표로 총 236일의 회의를 열어 361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민생관련 입법 활동을 추진하였고, 93회의 시정질문과 자유발언으로 시정 전반에 걸쳐 대안을 마련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아울러, 우리시 당면·현안사항의 사전 조율과 소통을 위해 26회의 간담회를 열고 현장방문을 통해 민의를 중심으로 한 활동에 주력해 왔습니다.
 
 이제 제7대 평택시의회가 벌써 3주년이 지났습니다. 2017년을 맞아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부족했던 점 등을 보완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항상 시민의 대표임을 기억하며 시민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명심하여 직접 찾아가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입법 활동을 펼칠 것이며, 각종 대규모 사업 추진에 대해 세밀히 검토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은 평택시가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하면서 새해 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방의회와 집행부는 시민을 위해 함께 상생 발전을 추구하는 동반자입니다. 이를 위해 상생하는 의회를 만들어 시민·의회·집행부간 삼위일체의 의정과 행정으로, 시정과 의정의 두 바퀴가 잘 굴러가도록 선진 지방 자치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열린 의회구현으로 의정활동 과정에서 항상 시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신뢰받는 의회를 바탕으로 각종 개발사업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갈등 문제로 주민들이 피해를 겪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새해의 의정 방향은 47만 시민여러분의 성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새해에도 제7대 의회는 초지일관(初志一貫)의 깊은 뜻처럼 늘 처음과 같은 원칙과 태도로 시민의 대의기관이라는 점을 한시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평택시의회가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