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동호회를 찾아서] 7인조 여성으로 구성된 ‘평택 라온밴드’
작성일 : 20-02-24 14:48    
지역사회에서 봉사와 재능기부 통해 사랑 나눔 실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악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동호회를 찾아서 메인.JPG
 
 지난해 11월 구성된 ‘평택 라온밴드(리더 김현주)’는 음악을 즐길 줄 아는 7인조 여성밴드로, 지역사회에서 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음악을 통해 자신들의 삶을 향기롭게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지난 20일 합정동 소재 ‘라온밴드’ 연습실에서 멤버들을 만나 추구하는 음악, 활동 계획, 앞으로의 목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편집자 말>
 
■ 리더 김현주 “음악으로 삶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여성밴드”
 
- ‘라온밴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라온밴드’ 리더 김현주입니다. ‘라온밴드’는 2019년 11월에 결성됐으며, 음악을 좋아하고 즐기는 여성들로 구성된 7인조 여성밴드입니다.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봉사와 재능기부를 이어오고 있고, 음악을 통해 우리들의 삶을 향기롭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동호회를 찾아서2.JPG
 
- 멤버를 소개해주세요
 
 보컬·키보드 김현주, 보컬 이영희, 보컬 김윤이, 기타 강성미, 베이스 이성혜, 드럼 김현정, 키보드 조현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온’이란 뜻은 순 우리말로 ‘즐거운’이란 뜻입니다. 팀명을 라온으로 결정한 것은 우리 팀원들이 음악은 물론 봉사, 팀원들 간의 관계, 개인적인 일도 매사에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마음가짐과 적극적인 자세로 살아가기 위해서입니다.
 
- ‘라온밴드’가 추구하는 음악은?
 
 음악은 어느 누구, 어느 나라, 어떤 상황에서도 만국 공통어로 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으로 기쁨과 힐링을 얻기 위해 장르를 불문하고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같이 즐길 수 있는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소통해 나갈 것이며, 진심을 담은 겸손한 자세를 잃지 않고 즐겁게 음악활동을 해 나갈 것입니다.
 
동호회를 찾아서3.JPG
 
- 앞으로 활동 계획과 공연 계획은?
 
 ‘라온밴드’는 즐거움을 모토로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밴드가 필요한 곳과 즐거움을 전해드릴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달려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활동 계획은 평택 시민을 위한 공연, 실버 어르신들의 대중문화 향유를 위한 공연, 요양병원·요양원 등 재능기부 공연과 지역사회의 친선 및 친목 도모의 장에 우리 ‘라온밴드’가 필요하다면 적극 참여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라온밴드’에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좋은 음악으로 뵙겠습니다.
 
 당분간 공연 계획은 없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다중이 모이는 공연은 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공연 섭외가 빈번하게 오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라온밴드’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음악 안에서 소통하겠습니다.
 
동호회를 찾아서5.JPG
 
- 연주가 가능한 레퍼토리는?
 
 요즘은 트로트가 대세인 만큼 트로트 장르인 ‘아이 좋아라(이혜리)’, ‘사랑아(장윤정)’, ‘너는 내 남자(한혜진)’를 비롯하여 ‘환희(정수라)’, ‘마리아(블론디)’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수의 곡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연습을 통해 장르를 더욱 확장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연주하려고 합니다.
 
동호회를 찾아서4.JPG
 
- 시민들에게 한 말씀
 
 ‘라온밴드’는 결성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호흡을 오랫동안 함께 해왔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멋진 음악을 선사해 드릴 것입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라온밴드’에 많은 연락을 주세요. 언제든지 달려가서 멋진 음악을 통해 힐링을 선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라온밴드’와 함께 음악을 즐기실 회원(회원 모집 및 섭외 문의: ☎ 010-9000-6115)을 모집합니다. 밴드음악을 즐기실 분들을 위해 ‘라온밴드’는 언제나 문을 열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예방수칙을 잘 지켜서 평택에는 더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