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동호회를 찾아서]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
작성일 : 19-06-11 13:44    
이장수 단장 “음악 안에서 소통하고 행복을 나눕니다”
 
 
동호회를 찾아서.jpg
 
 2014년 평택시 학습관에서 팬플룻 강좌가 열리면서부터 평택 지역의 팬플룻 동호회 활동이 활발해졌다.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은 2014년 8월 1일 평택시 비전동에 거주하는 초대단장인 이장수 단장의 노력으로 15명의 팬플룻 앙상블 멤버가 구성되면서 창단됐다.
 
 창단 후 이장수 단장의 열정과 노력으로 참여 단원이 늘어가기 시작했지만 모임과 연습 장소가 마련되지 않아 어려움이 많았다. 이러한 소식을 들은 평택동산교회에서는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의 연습장으로 교회 교육관을 흔쾌히 내주면서 이장수 단장과 회원들은 1주일에 한 번 모여 배움과 연습을 이어왔으며, 음악 안에서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었다.
 
동호회를 찾아서2.jpg
 
 단원들은 아마추어이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 연주 기량을 향상시켜 매년 열리는 원평나루 억새축제 행사에 초청받아 찬조 연주를 통해 시민들과 만나고 있으며, 평택시 평생학습 축제 행사에도 매년 참여하여 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14년 창단 연주회와 2015년 창단 1주년 기념연주회를 평택역 광장에서 가진 바 있으며,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다.
 
 이장수 단장은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이 이렇게 발전하기까지는 송탄고등학교 교사이며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박구영(팬플룻 1급 지도자) 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가능했다”며 “박구영 강사의 재능기부와 단원들의 노력으로 음악을 통해 시민을 만나는 하루하루가 행복하다”고 말했다.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은 현재 25명의 단원이 매월 향상음악회를 열고 있으며, 평택시의 크고 작은 행사에 초청받아 연주하고 있는 평택예향팬플룻 앙상블은 팬플룻 연주에 관심이 있는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해 무료 강습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문의: 이장수 단장 ☎ 010-4756-7682)
 
 한상옥 객원기자 san91919@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